본문 바로가기
전설의 취업자료

공기업 취업준비의 기본: NCS 학습모듈 시각화/항목화자료

by 취업의전설 2022. 2. 12.

본 자료는 저작권이 존재하는 자료입니다.
무단 수정 및 배포는 지식재산권 법령에 의거하여 엄중히 금합니다.
본 자료는 <이회장의 지식잡화점>으로부터 지식재산권을 양도받아 제작하였습니다.

이회장님으로부터 함께 전달받은 판매 후기를 게시합니다.


NCS 학습모듈 시각화/항목화자료란?
-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배포하는 NCS 학습모듈 교수자용 파일을 학습에 용이한 형태로 가공한 것을 말합니다.
- 약 2000페이지 분량의 원본 자료에서 핵심 내용만을 뽑아 300페이지 분량의 자료로 가공하였습니다.
- 장문의 텍스트를 대체하는 시각자료를 다수 포함하고 있습니다.(시각화자료)
- 의미가 모호한 문장을 명료한 표현으로 수정하였습니다.
- 모듈 내용이 학습자의 머릿속에 뚜렷한 그림으로 남을 수 있도록 쉽게 읽히는 것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 기존의 구 버젼 학습모듈2021년 개정판 학습모듈, 총 두 가지 버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항목화자료의 필요성은?
모듈형 NCS 필기시험을 준비함에 있어 가장 근간이 되는 것은 모듈에서 설명하는 전체 개념을 큰 그림으로 도식화하여 온전히 머릿속에 그려두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NCS 학습모듈은 모든 내용을 통으로 암기하기엔 내용이 너무 방대합니다.
그렇다고 모듈 내용 전체를 수박 겉 핥기 식으로 대충 훑고 넘어가기엔 출제 다양성의 폭이 과도하게 넓습니다.
모듈형 NCS 필기시험에서는 모듈에서 설명하는 특정 개념을 기반으로 사회 전반에 걸친 다양한 현상들을 적용시킨 문제가 출제됩니다.
그렇기에 내용 전체의 개념을 정확하게, 온전히 숙지하는 것이 공기업 필기시험 합격을 결정짓는 트리거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모듈형 NCS 공부방법은?
NCS 학습모듈은 분량이 방대한 만큼 자료 곳곳에 숨어있는 세부적 내용에 대한 명확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본문 내용에 등장했던 텍스트나 개념 일부가 변형되지 않은 채로 직접 등장하는 문항도 존재하지만 대부분의 출제문항은 모듈내용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사회 전반적인 시사이슈 및 교양 등 다양한 배경지식들과 연계되어 출제되는 문항들이기 때문입니다.
모듈이론을 암기하는 것에 많은 시간을 쏟는 것은 '큰 노력을 들여 소소한 수확을 얻는' 미련한 행동입니다.
암기가 아닌 온전한 이해가 바탕이 되어야 고득점으로 향할 수 있습니다.

개정판과 개정 이전 자료를 함께 동봉한 이유
NCS 학습모듈이 개정된지 얼마 되지 않았습니다.
그러한 탓에 2021년 개정판 학습모듈만을 이용하여 문제를 출제하는 기관이 존재하는 반면에 이전에 통용되던 자료를 이용하여 문제를 출제하는 기관도 여전히 존재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학습자분들은 오로지 한 기관만을 목표로 시험을 준비하지 않습니다.
여러 기관을 후보군에 올려두고 시험을 준비하기에 매 채용공고마다 그에 맞는 자료를 언제든지 열람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또한, 개정 이전 자료와 개정판 자료의 내용이 미묘하게 상이합니다.
본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2021 개정판 자료에는 개정 이후 어떤 내용이 추가되었는지, 어떤 내용이 변화하였는지, 별도로 표기하였습니다.

저작권에 대하여
본 자료는 한국산업인력공단으로부터 원 자료의 신문기사, 도서, 이미지 등 원 저작권자가 존재하는 정보를 제외하는 것을 전제로 상업적 이용 허가를 받은 자료임을 알립니다.

구성
A. NCS 학습모듈 총 10개 영역(의사소통, 수리, 문제해결, 자기개발, 자원관리, 대인관계, 정보, 기술, 조직이해, 직업윤리)을 시각화, 항목화한 PDF파일을 폴더링하여 압축파일 형태로 제공합니다.
* 학습자 입장에서 원하는 파트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게 10개 파트로 분권하였습니다.
* 개정판 자료 10개+구버전 자료 10개 = 총 20개의 PDF파일
* 구버전: 의사소통-55p, 수리-23p, 문제해결-38p, 자기개발-33p, 자원관리-29p, 대인관계-39p, 정보능력-23p, 기술능력-25p, 조직이해-51p, 직업윤리-21p 총 337p(표지, 목차 제외)
* 개정판: 의사소통-34, 수리-22, 문제해결-31, 자기개발-22, 자원관리-29, 대인관계-49, 정보능력-29, 기술능력-26, 조직이해-42, 직업윤리-22 총 306p(표지, 목차 제외)

B. 본문 내용 기준 글자 크기는 12포인트, 줄 간격은 1.5입니다.
* 자료를 보시기에 가장 적절한 글자크기와 줄 간격으로 설정한 것임을 알립니다.

C. 기존 교수자용 파일의 '예시'와 '사례', '활동' 부분은 삭제하였습니다.
* 내용에서 설명코자 하는 개념 이해에 도움이 되지 않는 부분이었음을 알립니다.

★리뷰이벤트★
리뷰이벤트
전체 내용을 빠른 시간에 훑어볼 수 있는 41p 요약본 자료를 서비스로 함께 드립니다.
구매 후 정성이 가득 담긴 후기와 평가를 남겨주시면 확인 후에 직접 송부드립니다.
응시일이 얼마 남지 않았을 때 활용하시기 좋은 요약본 자료입니다 :)

본 저작물은 지식재산권 법령에 의거하여 무단 복제와 배포를 엄중히 금합니다.



※ 아래는 본 자료에 대한 샘플사진과 상세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는 링크입니다.
https://kmong.com/gig/367527

공기업 필기시험 준비에 필요한 모듈형 NCS 항목화자료 드립니다. | 21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총 평

0개 총 작업 개수 완료한 총 평점 0점인 취업의전설의 취업·입시, 취업·이직 전자책 서비스를 0개의 리뷰와 함께 확인해 보세요. 취업·입시, 취업·이직 전자책 제공 등 21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kmong.com

댓글